추억의 고전게임 스노우 브로스 (Snow Bros)

2015. 10. 29. 20:06App or Game

반응형


추억의 고전게임 스노우 브로스 (Snow Bros)

어릴적 90년대 오락실에서 친구랑 둘이 재미있게 했던 그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입니다. (스노우브라더스, 스노우브로스 두가지 모두 같은 게임 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처음에는 무료버전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무료 버전이라 원코인으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는 게임 모드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스노우브라더스 하드코어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락실에서 딱 백원 가지고 마지막으로 한 판 하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이지 클리어 시마다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흐름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유료버전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애플앱스토어

긴장감이 있을지 몰라도 감칠맛 나서 풀버전(유료)으로 하고싶고 아이폰에서는 화면이 작아서 불편할 것 같아 아이패드2에서 하기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과 호환은 확인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앱스토에서 안드로이드 폰이나 테블릿에서는 조금 저렴하게 33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하단에 이앱을 다운로드 한사람 30대 100% 보이시나요? ㅎㅎㅎ  역시 90년대 추억을 기대하고 받는 사람들이 많아 보입니다.



시작화면

플레이 맵

긴장되는 마음으로 시작해 보았습니다. 

터치라 키가 살짝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조금 적응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할수록 요리조리 점프하고 피하느라 불편한 걸 느낄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중에 손가락으로 화면을 조금 가리더라도 크게 보는게 더 편했습니다.)

붉은물약을 먹으면 아래처럼 스피드한 모습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물약중에 최고는 녹색입니다 ㅎㅎ)

드디어 1단계 보스 오랜만에 봤는데 뭔가 조금 심플한 느낌입니다. 엄청강해 보였는데 말이죠 ~ ㅎㅎ 
저도 초보라 공략까지 올리지 못하지만 이녀석은 맨위에서 두번째 칸에서 날라오는 애들만 얼려서 날리면 금방 끝납니다.

클리어

오리지날 스노우브루스 사운드가 아니라는데 저는 테트리스와 스트리트 파이터 말곤 소리에 대한 기억이 없어서...  전반적으로 조작감에 대해 이런저런 말들이 있던데 오락실과 같은 조작감을 원한다면 스틱 패드로 해야죠~ 뭐 정도까지 투자 하고 싶진 않구요 ^^;  어릴적 추억을 생각나게 해주는 게임으로도 만족합니다. 그리고 한판 할 때마다 백원씩 버는 느낌이 들어서 본전 뽑으려면 많이 해야겠습니다. 어릴 적 꿈도 못꾸었던 엔딩 보고 싶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