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천 사이트 왓챠(watcha)

2015. 12. 1. 17:30App or Game

반응형



영화추천 사이트 왓챠 

내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주는 사이트 왓챠 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앱)에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의 다양한 정보와 순위, 취향 분석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왓챠의 기능 (출처 : 왓챠홈페이지)

▶내 취향에 맞는 영화 추천


2시간짜리 영화 때문에 30분씩 고민하지 마세요. 왓챠는 내 취향을 분석해서 영화를 추천합니다.
감동적인 타이타닉은 별 다섯 개, 징그러운 쏘우는 별 두 개. 어떤 영화를 어떻게 봤는지 별점만 매기면 왓챠가 알아서 취향에 맞게 영화를 추천합니다.


▶별점 평가


왓챠에 쌓인 영화 별점 평가는 현재 약 910만 개로, 약 500만 개인 네이버 영화를 제치고 국내 1위 규모입니다. 또한, 별점 조작 차단 시스템을 탑재해서, 알바의 의도적인 별점 조작을 차단합니다. 왓챠의 별점 평가는 규모와 신뢰성을 인정받아 현재 Google의 영화 검색 결과에 공식적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추천엔진


자체 개발한 왓챠의 영화 추천 엔진 '핀셋'은 어떤 영화에 대한 나의 예상 별점을 알려줍니다. 핀셋이 계산한 예상 별점은 아주 정확합니다.
예상 별점의 정확도가 세계 최고의 영화 추천 엔진인 Netflix의 'Cinematch'와 비슷합니다.



▶내 페이스북 친구의 추천영화

왓챠에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하면 친구들의 영화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재미있게 본 영화, 관심 없는 영화를 구경해보세요.



▶나만의 영화 다이어리

평생 본 영화를 기록하고, 앞으로 볼 영화들은 담아두세요. 나만의 예쁜 영화 앨범처럼 명장면 스틸컷과 함께 모아 두세요.






각 영화마다 개인 회원들의 코멘트이 달려서 영화를 보기 전에 참고 정도는 가능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영화의 취향과 해석이 다르므로 코멘트들을 보고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저는 표현도 조리 있게 하지 못할뿐더러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는 것에 존중을 하고 싶기에 영화는 그냥 영화로 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취향 분석이나 영화 추천보다는 영화를 한 번 보고 나면 쉽게 잊어버리게 되는데 자신이 본 영화를 모아서 마치 스크랩북처럼 이용하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스팀라이브러리에 게임 모으는 재미와 비슷합니다) 영화를 자주 보면서 한 번 정도 이렇게 정리하고 싶었는데 이런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꼭 필요한 영화사이트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왓챠를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


반응형

'App or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파온라인3 공식친구 퀴즈 이벤트  (0) 2015.12.08
NBA 2K16 모바일  (0) 2015.12.08
갤럭시 A8 브리핑 삭제  (0) 2015.11.23
날씨어플 솔라웨더(Solar Weather)  (0) 2015.11.18
주차게임 주차의 달인4  (0) 2015.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