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 만들기

2015. 8. 20. 05:51기타

반응형


구글 블로그(블로그스팟) 만들기

오늘은 구글 블로그 블로그스팟을 개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한가지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는 티스토리, 네이버는 네이버블로그, 줌? 블로그는 이글루스 등 이렇게 이름이 있는데 구글블로그는 블로거(blogger) 입니다. 그리고 구글 블로그스팟 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헷갈리고 혼란 스러웠습니다. 만약에 "티스토리 블로거 A입니다". 를 구글블로그를 사용한다면 구글블로거 블로거 A입니다. 응잉? 잠시 고민하게 됩니다. 그냥 구글블로거 라고 쓰면 되지만 신경 쓰입니다. ^^ㅋ  잠시 뻘 소리를 해서 죄송합니다. 너무 간략한 구글블로그 만들기라 서론이 길었습니다. 바로 블로그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로그인

구글계정이 있다면 간단한 클릭만으로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우측상단의 빨간  부분을 눌러주세요



새창이 나오면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블로거를 클릭합니다.



블로그를 만들지 않은 상태에 블로거에 들어왔습니다. 새블로그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3. 제목, 주소 입력 

블로그 제목을 입력하시고 주소입력창에는 앞부분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blogspot.com 이 붙습니다. 바로 사용할수 있는 주소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템플릿은 아무거나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생성이후에 교체가능합니다.



4. 블로그 완성 

블로그를 완성했습니다. 블로그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블로그를 볼 수 있고, 글쓰기 버튼을 눌러서 글쓰기를 합니다.



템플릿 탭을 누르고 마음에 드는 템플릿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블랙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을 골랐습니다. 대부분 심플하고 이쁨니다.



이렇게 깔끔한 블로그가 완성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네이버 말고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는 의미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전 세계의 블로그이기 때문에 영어로 블로그를 열면 좋겠지만 그러지는 못하겠고 무언가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구글 애드센스와 통합되어 있어 블로그와 함께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계적으로 워드프레스와 쌍벽을 이루는 블로그스팟을 어느 정도는 알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서 조금 어려울수는 있지만 발행이나 다른 부분들이 상당히 심플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아직은 저도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하나씩 공부를 하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토 승부식 131회차  (0) 2023.11.08
프로토 승부식 124회차  (0) 2023.10.23
프로토 승부식 117회차  (0) 2023.10.07
퓨전 깐풍치킨 뽀까닥  (0) 2015.12.16
구글검색등록하기  (0) 2015.11.05